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캡슐세제로 쌓인 빨래하는 주말

by Jann 2021. 5. 1.
728x90

Living & Weekend & Laundry Capsule Detergents

 

매일 하면 좋겠지만, 일상이 바쁘다보니 미루게 되는 일 중 하나가 빨래인거 같아요.

빨래 양이 많은 경우에는 매일 또는 일주일에 한두번 이상은 다들 빨래를 하실텐데요.

제 경우는 주중에는 여유가 없어 거의 주말에 한 두번 빨래를 돌리는 편인데, 주말을 맞아 빨래를 했어요.

 

 

상항에 따라서는 집에서 빨래를 돌리지 않고, 빨래방등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집에서 직접 세탁기로 빨래하는 경우에는 세탁과 동시에 세탁세제 또한 필수요소가 되죠. 그래서 세탁세제를 고를 때 여러모로 신경이 쓰이죠. 또 세탁을 할 때, 깔끔하게 세탁되는 것과 동시에 피부에 자극없는 안전한 성분이어야 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래서 직접 찾아보고 선택한 세탁 세제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매일 입는 옷과 이불 등 피부에 직접 닿는 것이기에 신경 써서 좋은 성분이 담긴 세제를 고르게 되는데요.

 

저는 편리하고 동시에 안전한 세탁 세제 액티바리브 캡슐세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전통적인 가루형 세제, 액체 세제 등 다양한 세제의 종류가 있죠. 물론 개인의 취향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제가 여러가지 종류를 다 사용해본 결과, 캡술형 세탁 세제가 사용하기에 가장 편한거 같아요!


살림이 서툴러서 그런지 몰라도 항상 빨래할 때 마다, 가루 형태든 액체 형태는 세제의 양이 항상 헷갈리는 편이거든요. 

'이 정도 빨래면 얼마만큼 넣어야하지? 더 넣어야할까? 너무 많이 넣었나?' 맨날 빨래할 때 마다 혼잣말과 혼자 고민을 얼마나 많이 했는지 몰라요. 지금까지 돌린 빨래가 수백번 아니 수천번은 될텐데도 말이죠. 그런데 비해 캡슐 세제의 경우는 1개 또는 2개 갯수만 정하면 되니 제 입장에서는 참 편하고 좋더라고요!

 

특히, 액티바리빙 캡슐 세제는 고농축, 7중 효소로 강력한 세탁 효과를 자랑하는 캡슐 세탁 세제인데요. 아무래도 가장 큰 장점은 캡슐 형태라 양 조절에 대한 고민하지 않아도 되서 사용이 참 편하다는 점!

 

또한, 액티바리브 캡슐 세탁 세제는 피부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는 26가지 알러지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안전한 프리 향료를 사용한다는 점인데요. 안전한 성분을 사용해 피부 자극없이 깨끗하게 세탁할 수 있는점은 가히 최고라 할 수 있어요. 기름분해, 컬러케어, 보풀방지, 피지분해, 녹말분해, 화장품분해, 과일분해 등 깔끔한 세탁을 도와주어요! 검증된 수용성 필름을 사용하여 인체에 무해하고 찬물에서도 잘 녹는 필름이라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세탁세제로, 착한 세탁 세제라고 할 수 있어요.

 

 

액티바리브 캡슐세탁세제는 33개입으로 가격은 28,000원이예요.

액티바 미네랄 워터와 알러지 프리 향료를 담고 있고, 국내 제작이기에 더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세탁 세제예요.

 

 

캡슐 세제의 사용 방법이라고 해서 특별하지 않아요. 다른 일반 세제를 빨래와 함께 넣어주는 것처럼 별반 다를게 없어요. 빨래 돌리는 시점에 캡슐 세제를 함께 넣어주면 끝인데요. 캡슐의 사용 갯수는 6kg 정도의 빨래일 때, 1개 권장이며 6kg 이상으로 빨래 양이 많을 때는 2개를 넣어주면 되요.

 

 

캡슐세제와 함께 빨래를 차곡차곡 세탁기에 넣고 빨래를 돌렸어요. 평일에는 바쁘다는 핑계로 주말에 빨래를 몰아하다 보니 양이 많아 6kg 넘을거 같아 2개를 넣고 돌렸어요.

 

 

빨래를 넣고, 세탁기 동작 버튼을 눌러주면 금세 빨래가 시작되죠. 세탁기가 있다는 것은 정말 감사한 일인거 같아요.

세탁기가 없던 시절에는 더운 여름은 물론이고, 추운 겨울에도 무조건 손으로 직접 빨래를 했어야만 했죠. 기술이 발전된 현대 사회를 살아가기에 세탁기라는 기계를 매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참 감사해요.

 

 

거품이 몽글몽글 일어나며 빨래가 한참 돌아가는 것을 보고 있으면, 괜스레 마음까지 깨끗해 지는 기분이예요.

아마 밀린 빨래가 깨끗해지는 것처럼, 한 주동안 힘들고 지쳤던 마음도 깨끗해지는 기분이랄까요?

그래서 모처럼 주말 빨래를 마음먹은 김에 이불 빨래까지 이어서 돌렸어요.

날이 흐릴지라도 또는 맑을지라도 날씨와 관계없이 이렇게 마음먹은 주말은 몰아서 빨래 하는 날!!

 


깨끗하게 빨래하고, 또 마음까지 깨끗해질 수 있어서 좋아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