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RUD : Create Read Update Delete
: 소프트웨어가 가지는 기본적인 데이터 처리 기능
:: 데이터를 생성하고, 데이터를 읽고,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며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어야 한다.
- 자바는 운영체제에 독립적이며 (JVM)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OOP : Object-oriented programming)
클래스를 포함, 상속, 추상화 등의 객체 지향의 특성을 가진다.
- 클래스는 객체의 속성과 기능을 코드로 구현한 것
: 클래스 구현을 위해서는 클래스 이름과 클래스가 가지는 속성(멤버 변수) 필수
: "클래스를 정의한다" -> 객체를 클래스로 구현
: 클래스 이름과 자바 파일 이름이 같아야 한다
( +클래스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하는 것이 개발자들 사이의 규칙)
- 변수(Variable) : 하나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공간으로, 변하는 수
VS 상수 : 항상 변하지 않는 수
: 변수와 상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선언과 초기화가 필수
-변수의 선언과 초기화
: 앞에 변수 타입을 적고(선언한 변수타입의 종류 int, double 등), 변수명을 적어 변수를 선언.
= 기준으로 우측에 값을 입력하면, 우측에 값을 변수에 집어넣겠다는 것으로 변수의 초기화에 해당.
int a = 10 ;
int b = 20 ;
(변수타입) (변수명) (초기화)
package com.test;
public class Saturday_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a = 10;
int b = 20;
System.out.println(a + b);
System.out.println(a + a);
System.out.println(a + 1);
}
}
위와 같이 변수의 선언과 초기화를 통해, 출력되는 값은 각각 30, 20, 11임을 확인할 수 있다.
- 변수의 자료형
1) 기본 자료형 : int, long, float, double, char 등
// ()괄호 안은 바이트 크기를 의미
: 정수형 byte(1), short(2) , int(4), long(8)
: 실수형 float(4), double(8)
: 문자형 char(2)
// 기본 타입 변수 크기 : byte(1) <short(2)< int(4) < long(8) <float(4) <double(8)
: 논리형 boolean (1byte) true, false 값을 반환
2) 참조 자료형 : String, Data, 개발자가 직접 만든 클래스(다른 클래스에서 사용하는 멤버 변수 등)
- 메서드는 클래스 안에 있어야 한다.
static - class method : :스테틱은 클래스 메서드
no static- instance method :: 노스테틱은 인스턴스 메서드
- 생성자(constructor) : 클래스로부터 new 연산자로 객체 생성 시 호출되어 객체의 초기화를 담당
- 명령 프롬포트에서 디렉토리 변경하기 위한(ChangeDirectory) 명령어
cd c:\ (변경희망하는 드라이브 주소 입력)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 객체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1) | 2022.06.15 |
---|---|
[Spring boot error] STS boot starter 실행 안되는 에러 해결 방법 (failed to transfer form) (0) | 2022.04.19 |
JavaFX 사용을 위한 형태 및 정의 (0) | 2021.08.15 |
자바 배열 예시 Java Array (0) | 2021.08.10 |
자바 배열 Java Array (0) | 2021.08.09 |
댓글